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달의 민족 깃발 꽂는 방법 (울트라콜 1편)

by 세유골 2020. 1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육체미대소동입니다. 요즘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로 배달음식 많이 시켜드시죠? 요즘 같이 코로나19와 추워지는 날씨에 고객님들도 배달을 많이 이용하십니다. 그러다보니 매장별로 배달에 대한 경쟁이 치열하고 한 건이라도 배달을 할 수 있다면 여러 방법을 생각해보곤 합니다. 오늘은 여러 배달어플등 중 배달의민족에 대해 알아보고, 배달의민족 울트라콜, 일명 깃발 꽂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배달의 민족을 이용하고 있는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사장님들도 배달의 민족을 신청해서 이용하고 계시지만 깃발을 이용해 좀더 효율적인 매장매출을 관리하고 있는 분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정도 간단한 포인트만 가져가셔도 배달매출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의 매장에 한 번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배달의민족 사장님광장을 접속해서 로그인해주시고, 내 정보쪽에 있는 운영정보를 확인해주세요.

 

 

그러면 왼쪽에 셀프서비스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보통 이 탭에서 메뉴관리나 품절설정을 저는 많이하고 매장에 중요한 리뷰관리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메뉴탭입니다. 이곳에서 빨간 박스를 해둔 '광고관리' 탭에 들어가줍니다.

 

해당 메뉴에서 사장님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울트라콜 혹은 오픈리스트 등 현재 진행되고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일명 깃발꽂기라고 불리는 울트라콜을 현재는 1개만 진행중이고 이 글을 포스팅 하기전에 1개 더 신청했습니다.

 

 

총 깃발은 4개정도 운영할 예정이구요, 한개의 깃발 심사가 끝나야 다음 깃발을 결제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현재 신청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울트라콜(깃발)에서 자세히보기를 눌러주세요.

밑으로 보이지 않던 내용이 생성되는데 여기서 '노출위치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해당하는 노출 지역이 어딘지 구글지도로 나타납니다. 구글지도 같은 경우에는 자세한 명칭이나 아파트 단지의 세대수 등이 나타나지 않아 내 매장 주변에 어떤 주거단지, 상가단지 등이 있는지 잘 모른다면 노출을 적절히 사용할 수 없을텐데요, 다음지도나 네이버, 카카오지도등을 이용하여 주변 상권이 어디가 좋을지 고민해 보시고 반경 2km내에 노출할 곳을 선택해주세요.

 

 

보라색 내 배달구영 내에서 노출구역을 바꿀 수 있는데요, 효율적인 곳으로 노출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옮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파트 세대수, 배달이 많이 도착하는 곳, 1인가구가 많은 곳, 상권에 배달경쟁이 심한 곳등을 분석해 노출위치를 잡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주변 점포들이 깃발을 3~4개 씩 꽂고 있는 상황을 파악하였고, 깃발 갯수를 늘리려 신청을 하였습니다.

 

가게관리 탭에서 네모칸 친 신청하기를 눌러 진행해주시면 심사 후 진행됩니다.

 


오늘의 꿀팁은 바로 깃발을 내 상권영역에서 조금 더 좋은 상권에 꽂아라. 배민 리뷰수를 보고 리뷰가 많고 별점이 좋은 비슷한 카테고리의 매장을 타겟으로 벤치마킹, 그 주변에 깃발을 옮겨라. 이런 작은 행동으로 결과가 쌓여 큰 변화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적절한 마케팅을 활용하시어 매장매출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인 매장 분석이라던지 세대수, 상권입지, 배달입지, 깃발대비 상위노출 등 배달매출향상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오프라인 매장이라고 오프라인에만 집중하지 마시고, 온라인도 활용하셔서 어려운시기 함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이후 제 블로그에서는 배달매출 깃발대비 효용성이라던지 주차별 집행으로 매출이 어떻게 향상되어나가는지 기록하고 노하우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독 많이 해주시고, 포스팅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추천글 : 배달의민족 깃발꽂기로 배달 매출 올리기 2편
 

배달의민족 깃발꽂기로 매출 올리기 (울트라콜 2편)

배달의 민족 깃발꽂기로 매출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편을 보고 오시면 깃발이 무엇인지 어떤식으로 찍어야 하는지 알기 편하실거에요! 우선 배달의민족의 깃발꽂기 (울트라콜)

vividblan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