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어깨 넓어지는 운동 중 가장 좋은 방법

by 세유골 2020.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라스입니다. 오랜만에 운동 알려드리는 포스팅으로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어깨 넓어지는 운동 중 가장 좋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20세 성인이 넘어서도 마른 체형 177cm 59kg으로 뼈도 얇고 프레임도 작은 전형적인 어깨가 좁은 체형이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한 지는 4년 정도 되었고, 정확한 방법을 모른 채로 힘으로 운동만 하다 보니 근육은 붙지만 승모가 커지며 원하는 체형과는 거리가 멀어져 갔었습니다.

 

 

어깨를 넓히는 방법을 많이 검색해보시고 운동도 따라 해 보셨겠지만, 큰 효과를 못 보셨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운동방법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어깨가 넓어진다는 것은 어깨 측면에 있는 측면 삼각근 만을 발달시켜서는 생각하는 것만큼 어깨가 넓어지지는 않습니다. 어깨 근육인 삼각근은 근육의 크기 자체는 작기 때문에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나, 프런트 레이즈, 리어델트와 같은 운동만으로는 어깨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느낄 수 없으실 겁니다.

 

어깨를 넓어 보이게 하는 법은 바로! 등 운동을 통해 견갑을 옆으로 밀어내기

운동에 정답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지만, 어깨를 넓어 보이게 하는 팁으로는 바로 등운 동을 통해 광배 (Lat)에 자극을 주고 운동을 통해 등 근육을 채워 견갑골을 양 옆으로 밀어내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깨가 넓어 보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어깨가 좁아 보인다는 건 어깨 근육 자체가 작은 것을 말할 수도 있지만 쇄골뼈가 짧을 수도 있고, 견갑골이 옆으로 펼쳐지지 않아서 일수도, 상대적으로 어깨가 낮아 보이는 하견일 수도 있습니다. 결국 프레임이 작아 보이는 것이 문제죠, 아무리 근육이 잘게 갈라져 있더라도 프레임이 작으면 옷을 입는 순간 어깨가 좁아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깨 넓어지는 운동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정확히 얘기하면 프레임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이겠죠?

저는 이런 방법 중에 가장 큰 효과를 본 운동법으로 역시나 턱걸이를 추천합니다. 

턱걸이를 수행 횟수, 개수에 집착하지 않고 약간 넓게 잡은 자세에서 광배에 타깃을 집중하며 턱걸이를 하는 편입니다. 

10x10 총 100개 수행하는 걸 목표로 하고 운동하는데 너무 많다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저도 턱걸이할 때는 풀업 밴드와 같은 보조 밴드를 이용해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광배가 약하다 보니 그곳에 집중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등이 넓어져야 어깨가 넓어진다, 어깨 운동을 많이 해야 어깨가 넓어진다. 전부 다 맞는 말입니다. 저는 어깨가 좁은 편이었고 위와 같은 개념, 즉 견갑을 옆으로 밀어내서 어깨가 넓어'보이게'한다 전략을 사용했고 저에게는 이 방법이 잘 맞았습니다. 위 사진도 제 바디 프로필 사진인데요,

 

 

어깨만 본다면 근육이 크지 않은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렇지만 등 운동을 꾸준히 해 등이 넓어지다 보니 어깨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온 것입니다.

 

여러분도 좁은 어깨가 고민이시라면 등 운동, 광배 운동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헬스장에 가기 어려운 요즘 집안에서 작은 철봉 하나 마련하셔서 운동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