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차단 확인방법 1분만에 간단하게 해결

by 세유골 2021. 3. 10.
반응형

 카톡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며 기존에 단톡방에 초대해 카톡차단 확인방법이 막혀 새로운 방법을 찾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작년 기준으로 메세지 어플 점유율 90%를 차지하며 엄청난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당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메신저들 보다 기능이나 편의성에서 빠른속도로 변화하고 개선이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다른 사람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는 차단된 대상자는 알 수 없으며 상대방이 보낸 메세지 자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차단당한 상대는 본인이 보낸 메세지를 확인하지 않고 1이 사라지지 않는걸로 차단당했는지 추측할 수 있지만 답답할 뿐입니다. 그래서 차단확인을 궁금해하게 되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100% 확실한 확인방법은 없습니다

 대략적인 추측 방법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은 나를 차단했는지 의심되는 상대의 전화번호를 먼저 삭제합니다. (차후를 위해 번호는 따로 적어두고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를 삭제하고 카톡어플로 접속해줍니다. 해당어플에서 차단이 의심되는 사람의 프로필을 꾹 눌러서 차단을 합니다. 차단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가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음은 설정화면으로 가줍니다. 설정항목에서 '친구'를 눌러줍니다. 해당항목에서는 숨김친구나 차단친구 관리를 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차단친구로 들어가 아까 나를 차단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프로필을 확인해 차단해제를 눌러 확인해줍니다.

 

 

차단해제를 하고 바로 친구추가가 아니라 취소를 눌러줍니다.

 

 

 

다시 친구 설정항목으로 돌아와서 친구 추천 허용을 활성화 한 상태로 설정해줍니다.

 

 

다음 프로필 설정화면에서 +버튼에서 추천친구 버튼을 눌러줍니다. 추천친구 목록에 내가 확인하려던 사람의 프로필이 뜬다면 나를 차단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위에서도 알려드린 것처럼 완벽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다만 차단이 되어 있으면 추천친구에 안 뜰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