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맥북 한글 오피스 설치 방법

by 세유골 2021. 3. 27.
반응형

윈도 체제의 pc를 이용하다가 맥 Mac체제로 넘어온다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20여 년 가까이 윈도 체제를 사용하던 사용자가 Mac체제를 이용하는 것은 큰 장벽처럼 느껴지고는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다 아이폰으로 넘어가는 것보다는 한 단계 더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 이유는 익숙했던 인터페이스를 벗어나는 것은 물론 자주 사용하던 프로그램들 마저도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혼란을 야기합니다. 그중에서 맥북 입문자에게 한글 오피스가 없는 업무용 컴퓨터는 상상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맥북 한글 오피스 설치

Mac용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루는데는 적응하는데 꽤나 시간이 걸립니다. 적응한다면 오히려 윈도 체제의 프로그램보다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일반 기관이나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이용하는데도 호환성 문제가 많습니다. 그래서 맥북 한글 오피스를 설치해 아직은 한국의 윈도 체제의 인터페이스에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폰은 많이 정착되었지만, 맥북 문화는 아직 부족하기에 다른 사람과의 협업업무라면 맥북이 한글 오피스 호환처럼 다른 윈도 체제들과 맞춰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맥북용 한글오피스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맥북 한글 오피스 설치 방법

맥북용 오피스 프로그램이 오피스365라는 매월 구독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윈도 버전이 압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맥북 한글 오피스 프로그램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1. 우선 한글오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에 Only for Mac을 선택합니다.
  3. 사용 공간에 맞는 맥북 한글 오피스를 구매합니다.

 

맥북 한글 오피스 결제금액

맥북 한글 오피스의 설치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정 및 학생용 다운로드형 : 59,900원
  • 가정 및 학생용 제품키배송형 : 69,900원
  • 기업용 : 303,600원
  • 교육기관용 : 158,400원

다운로드형은 저렴한 대신 1인계정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키 배송형의 경우에는 최대 3인까지 파일을 사용할 수 있어 여러 명이 모여 같이 결제한다면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맥북 한글 오피스 설치 호환성

맥북 한글 오피스는 2014년 버전으로 나와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MacOS를 반영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부 글꼴을 지원하지 않는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워드 파일 저장 시 글꼴 파일을 docx파일 내에 함께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파일은 맥북 한글 오피스 2014보다 상위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도 문제없이 파일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키보드의 단축키가 대부분 그대로이기 때문에 command버튼과 함께 사용한 맥북 한글오피스는 큰 변화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글꼴을 지원하지만 그렇지 않은 글꼴들의 호환성이 떨어지는 문제점은 있어, 공식자료를 다운로드하거나 특정 폰트를 사용한 한글파일은 편집 정렬이 깨지는 모습이 보였지만, 기본 폰트로 설정을 바꿨을 때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