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자연산 광호야 900만원 운동 프로그램

by 세유골 2020.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라스입니다. 저는 운동을 취미로 하고 있고 본업이 있다 보니 하루 운동시간이 짧아요.

그러다 보니 효율적인 운동을 찾다가 유튜버 자연산 광호야님의 900만 원짜리 운동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어요. 

운동 종목, 세트수, 운동 강도, 반복 횟수, 쉬는 시간까지 김광호 보디빌더님이 무료로 공유해준 프로그램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크게 6주차의 루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클라인 덤벨프레스를 진행하는 모습이고요

세트수나 반복수가 많지는 않지만 내추럴로 운동하는 사람들은 효율적으로 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세트수나 반복수 쉬는 시간 등을 잘 지키면서 프로그램대로 진행했습니다.

 


 

 

장점을 뽑자면 6주 동안 점진적으로 운동 강도를 설정해 체계적으로 운동할 수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웨이트를 취미라고 생각하고 매번 하던 운동만 했었는데 정확한 횟수를 기록하면서 진행하다 보니 4주 차쯤 몸의 변화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단점을 얘기하면 운동 강도가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은 감이 있습니다. 프로그램대로 진행하면 대략 1시간 정도 걸리는데 어느 한 부위의 펌핑 감이나 자극이 적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웨이트를 4년 정도 했는데 어떤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접하거나 배울 기회가 없었습니다.

현재도 내추럴 운동법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지만

저처럼 취미로 운동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무언가를 기록하며 운동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서 차이를 많이 느끼실 거예요. 

 

프로그램은 유튜버 자연산 광호야 님의 채널에서 엑셀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한번 적용해보시고 득근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6xIOpENZLLhZ0UCZWdOmvw

 

자연산 광호야 WNBF Pro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듭니다. 항상 똑똑하고 건강하게 운동합시다 !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