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대 경형 SUV AX1 AX2 가격 및 출시 예정일

by 세유골 2021. 3. 26.
반응형

최근 현대 경형 SUV AX1 AX2로 추정되는 스파이샷이 온라인에 올라오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에서 아토스 이후 20년 만에 내놓는 경차라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습니다. 

AX1 AX2은 코드명으로 아직 이름이 미정이라 코드명 그대로 불리고 있습니다. 

현대 경형 SUV AX1 가격과 출시예정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경형 SUV AX1 AX2가격 예상가

 

사진출처 좌 Autoweek , 우 보배드림

 

위의 예상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스파이샷에서 나타나는 AX1 AX2의 특징은 경차이면서도 단단하고 박시한 느낌의 차량입니다. 현대 경형 SUV AX1 AX2가격은 전문가들의 예측가입니다.

  • 현대 차량중에 비교할 만한 가격대는 코나와, 베뉴입니다. 현재 두 차량의 가격을 통해 이들보다 작은 사이즈의 차량인 AX1의 가격을 예측해봅니다. 현재 국내 시장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번 경형 SUV를 통해 시장점유율 상승을 도모하고 있는 것으로 예측됩니다.

 

 

 

사진출처 다나와자동차 (좌)베뉴 (우)코나

 

  • 베뉴 차량은 현재 1,662만 원~2,148만 원 더 뉴 코나는 1,962만 원~2,997만 원입니다. 스파이샷을 토대로 봤을 때, 베뉴의 모양과 비슷한 각진 모양이고 베뉴보다 한 단계 낮은 가격대에서 형성될 예정이므로 1600만 원 아래에서 금액이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약 800만원~1100만원대 사이에 가격이 예상됩니다.

 

 

 

현대 경형 SUV AX1 AX2 출시예정일

AX1 AX2국내 모델은 경차 혜택 적용 여부가 중요해 보입니다. 외신에서는 AX1 AX2 의 전장이 국내 경차 전장 규격을 넘어서는 수치라서 범퍼 디자인을 수정하지 않는다면 현재로써는 경차 혜택을 어려워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AX1 모델의 출시예정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올해 3분기에 공개예정이 되어있고 순차적으로 문제없이 진행된다면 2021년 하반기 말부터 2022년 상반기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국내 경차출시가 20여 년 만에 이뤄지는 것이기도 하고, 가격대가 800만 원대부터 시작될 예정이기에 출시예정일에 맞춰 많은 구매가 예상됩니다.

 

 

 

현대 경형 SUV의 출시로 국내 경차시장이 활발하게 살아나길 바라며, AX1이 그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됩니다. 국내 경차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의 경차시장에까지 경쟁 가능한 모델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현대 경형 SUV AX1 AX2 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