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김미경의 리부트로 변화될 나의 생존 방식

by 세유골 2020. 11. 29.
반응형

 

김미경의 리부트, MKYU

 

국민강사 김미경 님의 책 '리부트'를 읽고 코로나로 바뀐 세상에 어떻게 살아남아 성장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회사의 CEO이기에 회사를 위해 해법을 반드시 찾아야 했고, 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인생을 바꾸는 4가지 공식을 제시하고 있다.

1. 언택트를 넘어 '온 택트'로 세상과 연결하라
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완벽히 변신하라
3. 자유롭고 독립적으로! 인디펜던트 워커로 일하라
4. 세이프티, 의무가 아닌 생존을 걸고 투자하라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이 상황은 코로나가 가져온 '티핑포인트'라고 얘기한다.

어떤 형상이 아주 미미하게 진행되다가
어느 순간 균형이 깨지면서

예기치 못한 폭발적 변화가 일어나는 시점을 티핑포인트라고 한다.

모든 산업이 티핑포인트를 맞은 셈이다.

 

부자들만 안다는 고급정보

부자들은 현재 상황을 주식이 떨어졌기 때문에
싸게 살 수 있는 정도가 아니라고 말한다.

코로나로 한번 리셋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이 생겼기 때문이다.

새로 공급할 건 너무나 많고
이 모든 게 전부 돈이라고 말한다.

누군가는 위기와 혼돈 속에서 기회를 잡는 것이다.

 

내 인생을 구하는 리부트 시나리오

1단계 : 코로나 이후 나와 세상의 변화를 분석한다

2단계 : 네 가지 이 부트 공식에 내 꿈을 대입해 간략한 시놉시스를 쓴다

3단계 : 즉시 실행할 수 있는 To do list를 마련한다.

매 순간 달라지는 세상에 따라 매일 새로 써 내려가는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나만의 리부트 시나리오 쓰는 법

최신 뉴스를 매일 검색하면서 가져갈 것과 채워야 할 것,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으로 구성한다.

 

리부트의 힘은 추격에서 나온다

세상 99%의 사람들은 모두 추격자이다.

'늦었지만 그러나 나는 출발한다'

'확신은 없다. 그러나 나는 발은 내딛는다'

'포화 상태지만 그러나 나는 진입한다'

추격의 그날 바로 속력을 내야 한다.

스스로에게 확신을 주어야 한다.

진짜 추격자는 끝까지 해내는 사람이다.

 

변화와 나란히 걷는 즉시 교육의 시대가 왔다.

새로운 첨단 기술을 배우고 융합하지 않으면 당장 일터에서 쓸모 없어지고 무용 계금으로 전락한다.

이제 우리에게 교육은 생존이자 일상이다.

뉴 러너가 되어 맹렬하게 쫓아가서
먼저 깃발을 꽂을 수 있는 것이다.

 

미래를 꿰뚫는 촉을 만드는 3가지 습관 법

아날로그 신문에서 디지털 세상을 읽어라

트렌드 파악을 위한 리포트를 읽어라

미래를 현실로 이해하는 독서 습관

 


김미경 님의 책을 읽고 있다 보니,

많은 본인의 노력으로 해결책을 찾아 끊임없이 배우고 변화를 도모한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

 

57세의 나이에 나보다 훨씬 더 많은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공부로 더 넓은 세상으로 날아가고 있었다.

 

김미경 님의 인사이트를 통해 세상이 어떻게 변화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가는지 알 수 있었고

 

나는 이제, 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공부와 마음가짐으로 하나씩 익혀 나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