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배달의 민족 깃발 꽂는 방법 (울트라콜 2편)

by 세유골 2020. 11. 14.
반응형

배달의 민족 깃발꽂기로 매출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편을 보고 오시면 깃발이 무엇인지 어떤식으로 찍어야 하는지 알기 편하실거에요!

우선 배달의민족의 깃발꽂기 (울트라콜) 시스템의 지도는 구글맵이 베이스이기 때문에 주변 지형지물이나 건물들의 위치, 아파트, 상권등이 자세하게는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고객들과 가깝고 사장님이 원하는 타겟을 설정하려면 네이버나 카카오맵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PC로 작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카카오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검색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 이실텐데요, 상단의 지도탭을 스카이뷰 탭으로 바꿔주세요.

스카이뷰로 보는 이유는 산지나, 농지, 주변 도로, 아파트단지, 상권 등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권을 분석하고 있고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으실 거라 생각되지만, 지도를 통해 보는 연습을 많이 하시면 좋습니다. 배달상권을 분석하는 데는 특히 용이합니다.

사장님의 가게에 배달반경을 표시할 수 있는데요, 우측 메뉴에 보면 원안에 반경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고 사장님가게를 찍어주세요. 저는 3km를 기준으로 배달반경을 잡지만 매장이나 카테고리에 따라 반경 1.5~3km정도로 기준을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편에서 제가 알려드릴 팁은 바로! '세대수' 입니다. 우선 사는 사람이 많으면 배달이 많을 확률이 높겠죠. 물론 세대수 대비 세대원 수나, 엥겔지수, 배달을 많이 시키는 지역인지 아닌지 등의 여러가지 요소가 중요하지만 여기서는 '세대수'만을 가지고 설명드릴게요!


1. 호반베르디움더센트럴아파트는 1,100세대입니다.


2. 수원호매실휴먼시아5단지는 1318세대

3. 호매실GS아파트는 1,754세대입니다.


단순히 3군데만을 본다면 세대수 상 호매실GS아파트에 깃발을 꽂는게 더 효율적인 선택임을 볼 수 있습니다. 그치만 세대수는 단지 참고할 데이터중 하나이고, 사장님의 상권이나 특색에 맞게 1인가구가 많은 빌라나, 오피스텔이 밀집된 지역을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깃발을 옮기는 법은 1편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vividblanc.tistory.com/8

배달의 민족 깃발 꽂는 방법 (울트라콜 1편)

안녕하세요. 육체미대소동입니다. 요즘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로 배달음식 많이 시켜드시죠? 요즘 같이 코로나19와 추워지는 날씨에 고객님들도 배달을 많이 이용하십니다. 그러다보니 매장별

vividblanc.tistory.com


상권에 대한 정보가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기준을 하나만 잡고 진행하는 것이니 글을 읽으시는 사장님은 제가 알려드린 팁을 활용하시어 더 많은 배달매출을 올려 어려운 시기 잘 이겨내셨으면 합니다!.
울트라콜 3편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깃발갯수대비 효율성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