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김광호의 파워빌딩 프로그램 레벨2 사용하는 방법

by 세유골 2020. 11. 23.
반응형

오늘은 기대하던 김광호 빌더의 파워 빌딩 레벨 2 편이 공개되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유튜브 채널 '자연산광호야'님의 김광호 빌더님이 공개하신 운동 프로그램이고 루틴을 돌려보고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효율적인 운동프로그램을 공유해 인기를 끌고 있는 김광호 빌더님이 레벨 1에 이어 레벨 2를 공개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출처 :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레벨 2에서는 RIR, 증량 방식, 디로드 방식, 2차 블록 (한번 프로그램을 돌리고 다시 한번 새로 시작) 진입 등에 대해 자세하게 영상에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RIR 이란?

출처 :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레벨 2의 핵심은 'RIR'입니다

RIR이 무엇이냐? 쉽게 설명하면 1RIR 이면 내가 1개를 더 할 수 있지만 안 하고 내려놓는 걸 말합니다. 2RIR이면 2개 더 할 수 있지만 운동을 멈추는 것이죠. 끝까지 몰아붙히면 더 많이 하는 거 아닌가 싶겠지만,

출처 :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적으로 회복을 하는 데는 한계가 있고, 끝까지 밀어붙여서 운동하는 것보다 RIR을 지켜가며 운동하는 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많은 양의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1일 차와 2일 차 운동을 해봤습니다. 운동량이 우선 상당했고 시간이 레벨 1보다는 훨씬 오래 걸렸습니다. 중량도 무리하지 않고 최대한 RIR을 지키며 진행했습니다.

 

 

총 6주차의 프로그램과 *디로딩 기간도 프로그램되어 있습니다. (* 회복기간 중 가볍게 운동하는 것)

출처 :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이점이 레벨1도 그렇고 좋았던 점입니다. 매 세트를 털릴 때까지 하다 보면 육체도 피로하지만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불안감은 내려놓고 프로그램대로 진행하려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저는 운동선수가 아니고 일반인이고 생활을 또 해야하니까요ㅜ

 

출처 :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무게를 증량하거나 감량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어려울 수 있지만 차근차근 설명해주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가이드를 주고 있기 때문에 증량을 할지 안 할지가 명확합니다.

출처 : 유튜브 자연산광호야

위에서 언급한 프로그램을 6주가 진행하면 디로드 주차가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자연산광호야

첫 3일은 운동을 쉬어 휴식을 취하며 몸에 완전한 회복을 추구합니다.

 

 


김광호 파워 빌딩 프로그램 레벨2

레벨 1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이 명확해 운동 시 큰 고민 없이 설정만 초기에 잘 잡는다면 6주간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혼자 운동하는 분들은 엄청난 도움이 될 거라 봅니다.

 

 


나름 중급 자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더 이상 성장이 잘 안되고 있었는데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또 한발 나갈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다운이나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자연산 광호야'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