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에 대한 전문가 의견 - USA TODAY

by 세유골 2021. 11. 28.
반응형

오미크론변종 바이러스 (출처:USA TODAY)

코로나바이러스의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두려움이 발견된 지 며칠 만에 전 세계로 퍼져  주식이 폭락 하고 여행 제한을 촉발하고 있고 또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사례 증가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델타 변종에 때의 반응보다 몇 주 더 빠르게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2021년 5월 세계보건기구(WHO)가 델타 바이러스를 "우려변종"으로 지정했을 때 이미 인도 및 전세계에 퍼져나간 상태였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오미크론은 남아프리카의 COVID-19 사례가 하루 수천 건으로 급증하면서 화요일에 WHO에 처음 보고되었습니다. 금요일까지 가장 심각한 유형인 "관심의 변형" 단계로 지정되었습니다.

 

오미크론의 돌연변이 수가 많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백신을 접종했거나 이전에 다른 변이체에 감염된 사람들의 재감염 위험에 대해 아직 답이 없는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초기 데이터는 문제가 있지만 불완전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캘리포니아 라호야에 있는 스크립스 리서치(Scripps Research)의 연구 부사장인 에릭 토폴(Eric Topol) 박사에 따르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오미크론 변이의 발병은 "수직선"과 같았습니다. 변종의 확산속도가 초기 델타선보다 훨씬 빠르다고 합니다.

Topol은 바이러스에 대한 돌연변이의 수가 이전 변종보다 더 전염성이 강할 수 있으며 면역 저하된 사람에게서 진화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백신에 대한 오미크론의 영향은 불분명하지만 비상 계획은 이미 시행 중

보건 전문가들은 오미크론이 현재 백신의 효과를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좋은 데이터가 세상에 나오기까지는 몇 주가 걸릴 것이라고 말했지만, 모더나는 이미 새로운 변종을 퇴치하기 위한 3가지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모더나는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한 현재의 백신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명될 경우 COVID-19 백신 접종을 강화하기 위한 세 가지 옵션을 포함한다고 말합니다.

 

화이자는 새로운 변종을 연구하고 있으며 몇 주 안에 데이터가 나올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표적 백신은 6주 이내에 개발되고 100일 이내에 출하될 수 있다고 보고서는 전했습니다.

 

오미크론 확산으로 여행 제한

항공사와 나머지 여행 산업을 찾고 있던 바로 그때, 또 다른 COVID-19 변종이 나타났습니다.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초기 보고는 즉시 여행에 대한 제한을 두었습니다. 

11월 8일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포함한 수십 개의 국제 국가에 대한 팬데믹 장기 여행 금지를 해제한 미국은 월요일에 8개 아프리카 국가의 외국인에 대한 금지를 재개할 것으로 이야기 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19 수준이 '매우 높음'으로 '여행 자제'로 분류돼 최고인 4단계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COVID-19 권고가 일반적으로 CDC와 유사한 국무부는 또한 국가를 '여행 금지'를 의미하는 4단계로 격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