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by 세유골 2022. 5. 30.
반응형

소상공인_손실보전금_썸네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이 30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6일, 2차 경정예산안에 대한 지급을 발표했었습니다. 신청과 지급이 언제 가능할까 의문이 많이 들었습니다만, 자영업자의 피해를 온전하게 보상하기 위해 현재 가장 중요한 사안이라 파악하고 신속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917afvd82a0a49u37ndib.kr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코로나 19의 여파로 영업점 영업제한과 거리두기 정책으로 영업시간 제한과 매장 이용 가능인원 축소 및 방역패스 등 방역수칙으로 인해 감소한 매출을 국가에서 보전해 주겠다는 것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취지입니다.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2차 추경안에 따르면 600만원~1,000만원 까지 지급하는 것을 확장했습니다. 지원 대상중 연 매출이 40%이상 감소한 여행업, 항공운송업, 공연전시업, 스포츠시설운영업, 예식장업 등 약 50개 업종은 손실보전금을 최소 700만원 이상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지원금 신청방법

매출 자료의 경우에는 국세청의 자료를 통해 지원대상이 선정되기 때문에 매장에서는 따로 자료를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온라인 시스템으로 신청이 원할하기 때문에 간편인증 등을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손실보전금_신청방법

  1.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필수 동의를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5월 30일의 경우 사업자 번호 마지막 자리가 짝수신청, 5월 31일의 경우 사업자 마지막 번호가 홀수 신청, 6월 1일부터는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2022.04.28 - [부동산] - 전월세신고제 대상 및 신고 방법

 

전월세신고제 대상 및 신고 방법

2020년 7월 31일 임대차 3법이 통과되었습니다. 임대차 3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 상한제 전월세 신고제 이중에서 오늘은 전월세 신고제의 대상과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도

vividblan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