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레슨

골프칠 때 왼팔을 자동으로 펴지게 만드는 방법! 이 방법이면 왼팔은 무조건 펴집니다

by 세유골 2023. 9. 21.
반응형

골프 스윙할 때 왼팔이 무조건 펴지는 방법

많은 분들이 골프를 치시다보면 왼팔을 쭉 뻗은 상태로 왼팔 리드 스윙을 해야 된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에이, 왼손으로 치라는건 예전 골프얘기잖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요즘은 정확도도 중요하지만 비거리를 상당히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왼팔보다는 오히려 오른팔스윙에 집중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렇다고 오른손만 가지고 비거리를 내려 하신다면 반쪽짜리 스윙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왼손은 사실 방향만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방향과 힘도 같이 담당합니다.

오른손을 사용하는 것 만큼 왼손도 최대한 공을 강하게 쳐야하죠.

오늘은 바로 이렇게 힘의 전달을 도와주고 방향까지 똑바로 보낼 수 있는 왼팔을 잘 사용하기 위한 올바른 움직임과 왼팔 리드 스윙을 어떤식으로 연습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왼손 사용방법

왼팔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얘기하면 이렇습니다. 우선 백스윙을 할 때 몸을 틀어놓고 왼팔을 위 아래로 스윙해보세요. 팔을 위로 들었다 내렸다. 더 정확하게는 어깨의 굴곡과 신전 동작을 해보세요. 이것이 백스윙때 왼팔 움직임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다음 두번째는 전완의 움직임 입니다. 왼손바닥이 내전을 하며 움직입니다. 이렇게 손바닥을 뒤집는 동작이죠.이동작들 외의 다른동작은 불필요합니다.

강하게 스윙하려고 몸을 회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팔을 정확하게 사용해 스윙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왼팔 리드 스윙에 대한 감이 없다면 아무리 빠른 스윙을 하려고 해도 몸통보다 더 느린 팔의 회전으로 힘이 잘 전달되지 않고, 손목으로 어찌저찌 맞추는 것이기 때문에 일정하지도 않고 당연히 정타율도 떨어집니다

골프는 왼손을 적극적으로 잘 사용하고 잘 빠져나가게 하는 것 이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백스윙 할 때 왼손의 올바른 움직임

1-1 왼팔 : 처음 어드레스 자세에서부터 왼팔을 잘 정렬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왼팔을 쫙 펴면서 스윙한다고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왼팔의 팔꿈치를 쫙 피려고 하고 그러다 모니 팔오금이 정면을 바라보게 됩니다.

팔에 힘은 뺀 채로 왼팔오금이 오른쪽 대각선을 바라보게끔 정렬해주세요.

왼 팔꿈치를 펴는데에 집중하면 자연스러운 회전이 어렵고 회전이 어렵기 때문에 백스윙 탑에가서 팔꿈치가 구부려지게 되는 겁니다.

1-2 테이크어웨이 : 이렇게 어드레스 자세에서 왼팔을 잘 정렬 하셨다면 다음은 테이크어웨이 동작입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분들이 정확한 테이크어웨이를 하는데 신경쓰지 않고 백스윙 동작으로 가버립니다.

내몸과 팔 손 샤프트 헤드는 하나로 되어 움직여야 합니다. 바로 이렇게 손목을 돌려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목을 돌려 헤드를 먼저 보내버리면 어깨 가슴이 하나도 돌지 않게됩니다. 오른쪽으로 가는 백스윙 길을 열어주세요.

클럽과 내 몸이 하나가 되는 느낌으로 테이크 어웨이하면 팔이 쭉편 백스윙을 하시기 훨씬 쉬워지실 겁니다. 팔을 돌린다는 느낌보다는 테이크 어웨이때 오른쪽 어깨를 열어주는 걸 기억해주세요!

1-3 백스윙 : 왼팔을 쭉 펴는데 팔꿈치를 쭉 피려고 하지 말고 왼 손목을 코킹하며 바깥쪽으로 밀어주세요 왼손의 엄지손가락으로 클럽을 밀어주면 자연스럽게 팔이 펴질실 겁니다

 

다운스윙할 때 왼손은 어떻게 움직여야 할까요?

 

[01:00~02:05] [영상해석]

왼팔만 사용한다면, 왼손으로 던질 때 중요한 것은 그것이 회전하는 것이며, 당기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왼팔로 당기라고 말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왼팔로 아래로 당기거나 앞으로 당긴다면, 이렇게 당기는 것으로 생각한다면, 공 던지기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왼팔은 회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중요합니다. 오른손으로 공을 던지는 것처럼, 왼손으로 공을 던지기 위해서는 왼팔을 회전시키고 클럽의 움직임을 지시해야 합니다.

천천히 움직이는 것을 시연해 보면, 양손으로 던지든 오른손으로 던지든 클럽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것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지 어느 쪽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를 뿐입니다. 양쪽 다 회전시키고 클럽의 움직임을 공에 전달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은 이렇게 하려다가 어려움을 겪는 것입니다.

그리고 클럽 페이스를 맞추려고 하다가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것이 저의 골프 경력의 75~80%를 지나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이크 말라스카는 영상에서 왼팔은 회전해야 하며, 스윙 꼭대기에서 왼팔을 몸 쪽으로 당기려고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공을 던지는 동작을 만드는 것이 맞지만 왼손도 공을 던지기 위해 왼팔을 회전시키고 클럽에 힘을 전달해야 한다고 얘기합니다

 

이제 임팩지점에서의 왼팔과 왼손은 어떻게 움직여야 할까요?

‘그런데 나는 왼팔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매번 정확하지 않던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왼팔의 사용을 이런 손목의 움직임.

즉 스쿠핑 동작을 하는것을 왼팔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착각하고 계실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 처럼, 손목의 움직임이 아닌 팔꿈치 아래 전완부위의 회전이 최대한 일어나게 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프로선수들은 실제로 임팩지점에서 팔을 거의 회전할 수 없을 때까지 회전합니다.

 

여러분이 임팩 시점에 손목을 사용하지 않고 전완의 회전을 잘 이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손목을 이렇게 구부려서 공을 손바닥에 올려보세요. 스윙 하실 때 임팩트 순간을 생각하며 전완을 돌려보시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공을 들고 있을 수 있다면 왼팔회전을 잘 하고 계신겁니다. 만약 손목을 사용한 스쿠핑 동작이 있다면 이렇게 공이 떨어져버리게 되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샷을 하면서 왼팔이 올바르게 사용되고 있는지 보시려면 이런 가벼운 막대를 장갑에 끼워서 스윙해보세요. 이렇게 간단한 막대를 끼우는 것만으로도 손목을 사용하지않고 팔의 회전을 이용하는데 훨씬더 집중이 잘 되실겁니다.

손목을 미리 풀어 맞추는 것이 아니라 팔의 회전을 이용하는데 집중해보세요. 이런식의 왼팔의 움직임이 공을 던지는 듯한 오른손의 움직임과 결합되어 정확한 방향성와 먼 비거리를 내는데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오늘 내용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내몸과 팔,손,샤프트,헤드는 하나로 되어 움직이며 왼팔팔꿈치를 쭉 피려고 하지 말고 왼 손목을 코킹하며 바깥쪽 밀어주는 것

2. 오른손으로 공을 던지는 것처럼, 왼손으로도 같이 공을 던지는 동작을 하기위해 왼팔을 회전시키는 것

3. 임팩시점에서 스쿠핑동작이 아닌 전완의 회전에 집중하는 것

세계유명 골프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골프 비거리를 늘리기 위한 스윙용품!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plusperformance/products/9216493139

 

골프 스윙연습기 비거리 연습용 골프스윙기 인예상사 JANGTARO 장타로 : 플러스 퍼포먼스

[플러스 퍼포먼스] 여러분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스토어입니다

smartstore.naver.com